전 세계 사람이라면 축구라는 스포츠를 모두 알 것이다. 특히, 남자들은 더욱더 열광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유럽이나 남미권에서는 축구는 곧 종교와도 같은 영향력을 가진다. 이렇게 지구상에서 큰 즐거움과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축구는 우리의 삶에서 빠질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축구에 대해서 얼마나 자세히 알고 있는가? 오늘은 축구에 관한 역사, 명언, 감동적인 일화를 알아보겠다.
축구에 관한 역사
축구는 수세기에 걸친 길고 풍부한 역사를 가진 스포츠이다. 그것의 기원은 그리스, 로마, 그리고 중국과 같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곳에서 공과 골대가 주어진채 게임이 진행되는 많은 유형들이 탄생되었다. 그러나 공과 골대라는 소재만 비슷했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축구의 형태는 아니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축구의 현대적인 형태는 19세기에 들어서야 영국에서 나타났다. 그래서 영국을 축구 종가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후 최초의 공식적인 축구 경기는 1863년에 열렸고, 그 스포츠는 전국적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1800년대 후반, 최초의 조직적인 리그들이 설립되기 시작되었고 수많은 축구 클럽이 탄생했다. 이후 지금까지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 의해 스포츠가 이어져 오게 된 것이다. 축구는 20세기에 걸쳐 계속 성장하고 발전했으며, 1930년대에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가 되었다. 1904년 국제축구연맹(FIFA)이 설립되어 1930년에 첫 FIFA 월드컵이 개최되었다. 수십 년간, 축구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과 선수들과 함께 진정한 세계적인 스포츠가 되었다. 오늘날, 월드컵과 UEFA 챔피언스 리그와 같은 주요 국제 대회들이 매년 수십억 명의 시청자들을 끌어모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하고 경기되는 스포츠들 중 하나이다. 역사를 통틀어, 축구는 정치적, 사회적 활동을 위한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국가적 자부심과 문화적 정체성의 원천이었다. 그것은 수많은 영웅적 행위와 드라마에 영감을 주었고, 게임에 대한 그들의 공유된 사랑을 통해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았다. 대표적으로 코트디부아르의 대표 축구 선수인 드로그바가 축구라는 스포츠로 내전을 멈췄던 사건은 아주 유명한 사건으로 기억되고 있다. 오늘날, 축구는 계속해서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중요한 스포츠 중 하나이고, 축구의 유산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형성할 것이다. 그리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이며 점점 현대 사회에 맞게 VAR 시스템이나 여러 규칙의 수정을 통해서 더 나은 모습의 축구가 만들어질 것이다.
감동을 주는 명언
축구에 관한 명언은 정말 많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명언 여러가지를 소개하겠다. 이 명언들을 보며 축구가 얼마나 멋진 스포츠인지 느껴보길 바란다. <아름다운 게임, 축구는 훌리건들이 하는 신사적인 게임이다, 축구가 쉽다면, 그들은 그것을 축구라고 부를 것이다, 좋은 골은 천 번의 코칭 세션보다 가치가 있다, 성공은 우연이 아니다. 그것은 힘든 일, 인내, 배움, 공부, 희생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러분이 하고 있거나 배우는 것에 대한 사랑이다, 공은 둥글고, 경기는 90분 동안 지속된다, 당신이 좋은 스포츠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지는 것이다, 이 게임은 미드필드에서 승패가 갈린다, 당신은 당신이 시도하지 않은 슛은 100% 놓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을 하는 것이고, 잘하는 것이다, 축구에서의 성공은 개인이 아니라 팀에 달려 있다, 축구선수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일을 성사시키는 사람들과 일이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는 사람들, 챔피언은 아무도 할 수 없을 때 일어나는 사람이다, 당신은 슛을 하지 않으면 득점할 수 없다, 이기는 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이기려는 의지는 전부이다, 축구 경기의 첫 90분이 가장 중요하다, 축구 경기는 전략과 전술 중 하나이다, 실패를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시도를 중단하는 것이다, 선수의 진정한 테스트는 단순히 경기를 하는 능력이 아니라, 그들의 정신력과 그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다, 힘든 일이 생기면, 힘들게 가면 된다.> 어떤가? 이러한 명언들만 들어도 나가서 축구를 하고 싶을 정도로 심장이 뛰지 않는가? 이처럼 축구는 스포츠 전반을 뛰어 넘어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위대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이다.
감동적인 일화
축구에 관한 감동적인 일화는 정말 많지만 나는 그 중에서도 최근에 일어났던 일을 얘기하고 싶다. 바로 2015-16 시즌에 영국 프리미어 리그(EPL) 타이틀을 거머쥔 폭스로도 알려진 레스터 시티 축구 클럽의 이야기이다. 시즌 초, 레스터는 EPL에서 가장 약한 팀들 중 하나로 여겨졌고, 도박가들은 그들이 5000/1의 확률로 우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들의 팀은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이전 시즌에 강등을 간신히 면했던 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기대에 대항하여 폭스는 믿을 수 없는 시즌을 활약하여 38번의 경기에서 23번 우승하고 3번의 경기들 만을 패하면서 또 다른 12번의 경기를 비겼다. 그들의 성공은 견고한 수비와 강한 미드필더, 그리고 공격수 제이미 바디와 미드필더 리야드 마레즈의 득점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팀은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이 이끌었는데,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은 시즌 초에 감독직을 맡았고, 전임 구단에 의해 경질당해 사람들에게 약자로 여겨졌었다. 그러나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레스터는 계속해서 역경을 이겨냈고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그리고 첼시를 포함한 리그의 가장 강한 팀들을 차례대로 이겼다. 그들의 놀라운 일화는 전 세계 팬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들의 이야기는 겉보기에 극복할 수 없는 역경에 직면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영감의 상징이 되었다. 시즌 종료 후, 레스터 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했는데, 이는 아무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놀라운 성과였다. 그들의 성공은 전 세계 팬들에 의해 박수를 받았고, 그 팀은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레스터 시티의 놀라운 시즌 이야기는 근면함, 결단력, 팀워크의 힘을 증명한다. 자신을 믿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하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폭스의 업적은 축구 역사상 가장 인상적이고 영감을 주는 이야기 중 하나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댓글